public abstract class GameChara { public static final int AREA_X1 = -48; public static final int AREA_Y1 = -48; public static final int AREA_X2 = YokoShootMain.GAMEN_W+48; public static final int AREA_Y2 = YokoShootMain.GAMEN_H+48; ここらへんは、キャラクター、敵が外に出たときの処理に必要。 このゲームでは、画面外に出たものはデリートされます。
public int chara_x, chara_y; int image_x, image_y, image_w, image_h; int atari_w, atari_h; BufferedImage image1;
GameChara(int x,int y, int aw,int ah, BufferedImage img, int ix,int iy, int iw,int ih){ chara_x=x; chara_y=y; atari_w=aw; atari_h=ah; image1=img; image_x=ix; image_y=iy; image_w=iw; image_h=ih; }
public int getx1(){ return chara_x+(image_w-atari_w)/2; } public int gety1(){ return chara_y+(image_h-atari_h)/2; } public int getx2(){ return chara_x+(image_w+atari_w)/2; } public int gety2(){ return chara_y+(image_h+atari_h)/2; }
본 연구는 한국사회에서 학교 현장의 미술교사들이 실제적으로 미술을 가르쳐야 할 교육적 목적과 의미를 어떻게 인식하고 있는가에 대한 질적 사례연구로서 학교 미술교육에 대한 사회학적 고찰을 목적으로 하였다. 학교 현장에서 미술교육은 미술교사들이 실제로 경험하고 느끼고 생활하는 가운데 이루어지는 것으로 교사들이 인식하고 있는 미술교육의 목적과 의미는 매우 다양하며 실제 그들이 속한 사회구조에 의해 중요한 영향을 받는다. 따라서 본 연구의 방법으로 중등학교 미술교사 5인을 연구 참여자로 선정하여 심층인터뷰를 통해 이들이 인식하고 있는 미술교과에 대한 의견들에 대해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하였다.
앤드루 장 SVA 교수 인터뷰 앤드루 장 오는 12일까지 갤러리 로얄(서울 강남구 논현동)에서 제자들과 함께 전시회를 여는 앤드루 장 교수가 창의미술교육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이신영 기자 요즘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하는 방안으로 '창의교육'이 화두가 되고 있다. 하지만 창의교육이 정확히 무엇인지, 창의력을 키우기 위해 구체적으로 어떤 교육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논의는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출처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7/03/06/2017030601713.html 앤드루 장 SVA 교수 인터뷰
public class PatternReader { String patstr; StringTokenizer tokenizer; Point movexy = new Point(); int kaisuu = 0;
PatternReader(String str){ patstr = str; tokenizer = new StringTokenizer(patstr,","); }
Point next(){ if (kaisuu==0){ if (tokenizer.hasMoreTokens()==false){ tokenizer = new StringTokenizer(patstr,","); } movexy.x = Integer.parseInt(tokenizer.nextToken()); movexy.y = Integer.parseInt(tokenizer.nextToken()); kaisuu = Integer.parseInt(tokenizer.nextToken()); } else { kaisuu = kaisuu-1; } return movexy; } } 敵キャラが自動的に動くというようなゲームを作るとき、このパターントークナイザーは使えます。 単に直進するだけ、自機を追跡するだけというロジックなら直書きのプログラムでもいいはずです。
・・・・・・・・・・・・・・・・・・・・
パターントークナイザーについての説明 The pattern tokenizer uses a regular expression to either split text into terms whenever it matches a word separator, or to capture matching text as terms.
The default pattern is \W+, which splits text whenever it encounters non-word charact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