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사회가 ‘가상현실 사회’, ‘인공지능 사회’, ‘꿈과 감성의 사회’, 로 변화되면서 ‘하이컨셉(high concept), ‘하이터치(high touch)’ 등이 주요 경쟁력이 될 것으로 미래학자들은 예측하고 있다. 이러한 미래사회에서 높은 국가 경쟁력을 갖기 위해 현행 교육과정에서는 미래 인재상을 융합형 인재로 제시했다.
미중 무역 전쟁 재개 소식이 전해진 지난 6월 19일 주식 시장이 또 한차례 크게 출렁였다. 이날처럼 주가가 큰 폭으로 하락하는 날은 투자자들이 밤잠을 설치는 날이다. 하지만 현명한 투자자라면 주가 폭락에 일희일비하지 않는다. 과거에도 그랬듯 주가 폭락은 언젠가는 반드시 찾아올 피할 수 없는 현상이기 때문이다.미중 무역 전쟁 재개 소식이 전해진 지난 6월 19일 주식 시장이 또 한차례 크게 출렁였다. 이날처럼 주가가 큰 폭으로 하락하는 날은 투자자들이 밤잠을 설치는 날이다. 하지만 현명한 투자자라면 주가 폭락에 일희일비하지 않는다. 과거에도 그랬듯 주가 폭락은 언젠가는 반드시 찾아올 피할 수 없는 현상이기 때문이다. 米中貿易戦争再開のニュースが伝えられた、6月19日の株式市場は、また一回大きく揺らした。この日のように株価が大幅に下落する日は、投資家が夜もインストールは日である。 しかし、賢明な投資家であれば、株価暴落に一喜一憂していない。過去にもそうだったよう株価暴落はいつかは必ず訪れる避けられない現象であるからである。 미중米中 무역貿易 전쟁戦争 재개再開 소식이ニュースが 전해진伝えられた 지난去る 6월月 19일日 주식株式 시장이市場は 또また 한차례一回 크게大きく 출렁였다.揺らした 이날처럼この日のように 주가가株価が 큰大 폭으로幅に 하락하는下落する 날은日は 투자자들이投資家が 밤잠을夜も 설치는のさばる? 날이다.日である 하지만しかし 현명한賢明な 투자자라면投資家であれば 주가株価 폭락에暴落に 일희일비一喜一憂 하지して 않는다.いない 과거에도過去にも 그랬듯そうだったように 주가株価 폭락은暴落は 언젠가는いつかは 반드시必ず 찾아올訪れる 피할避ける 수ことが 없는できない 현상이기現象 때문이다であるからである
public abstract class GameChara { public static final int AREA_X1 = -48; public static final int AREA_Y1 = -48; public static final int AREA_X2 = YokoShootMain.GAMEN_W+48; public static final int AREA_Y2 = YokoShootMain.GAMEN_H+48; ここらへんは、キャラクター、敵が外に出たときの処理に必要。 このゲームでは、画面外に出たものはデリートされます。
public int chara_x, chara_y; int image_x, image_y, image_w, image_h; int atari_w, atari_h; BufferedImage image1;
GameChara(int x,int y, int aw,int ah, BufferedImage img, int ix,int iy, int iw,int ih){ chara_x=x; chara_y=y; atari_w=aw; atari_h=ah; image1=img; image_x=ix; image_y=iy; image_w=iw; image_h=ih; }
public int getx1(){ return chara_x+(image_w-atari_w)/2; } public int gety1(){ return chara_y+(image_h-atari_h)/2; } public int getx2(){ return chara_x+(image_w+atari_w)/2; } public int gety2(){ return chara_y+(image_h+atari_h)/2; }
본 연구는 한국사회에서 학교 현장의 미술교사들이 실제적으로 미술을 가르쳐야 할 교육적 목적과 의미를 어떻게 인식하고 있는가에 대한 질적 사례연구로서 학교 미술교육에 대한 사회학적 고찰을 목적으로 하였다. 학교 현장에서 미술교육은 미술교사들이 실제로 경험하고 느끼고 생활하는 가운데 이루어지는 것으로 교사들이 인식하고 있는 미술교육의 목적과 의미는 매우 다양하며 실제 그들이 속한 사회구조에 의해 중요한 영향을 받는다. 따라서 본 연구의 방법으로 중등학교 미술교사 5인을 연구 참여자로 선정하여 심층인터뷰를 통해 이들이 인식하고 있는 미술교과에 대한 의견들에 대해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하였다.